휴지통

학습하는 모험가

줏어 2017. 1. 15. 20:48


모험가에게 학습을 시킨다.

모험가가 모험중에 어떤 상황을 마주하면, 학습한대로 행동한다.

식량을 다 소모하면 길드로 돌아옴


모험중에 새로운 상황을 마주할때마다 그 상황을 기억하고 길드에 돌아와서 그 상황에 대해 어떻게 행동해야할지를 물어본다.

플레이어는 그 행동을 세팅해주면 되는 게임!


--------------------------------------------------------


모험 진행 

 - 플레이어는 조건과 행동을 조합해서 모험가의 AI를 직접 설계

 - 모험가는 귀환 조건이 만족 될 때 까지 설계된 AI대로 행동한다.

 - 지루한 과정일 수 있으니 배속기능이 필수

 - 모험은 식량이라는 재화를 필요로한다
 - 모험을 통해 각종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조건

 - 행동을 제어하기 위한 트리거. 

 - 상세 선택지는 모험을 하며 발견해야 추가된다.

 - 조건 뒤에 조건이 연결될 수 있다.


조건 목록

1. 항상

2. 확률

3. 내 상태 (체력, 아이템 소지 여부 등)

4. 무언가를 발견하다 (NPC, 몬스터, 보물상자, 함정 등)

5. 어디에 도착하다 (장소)


행동

 - 모험가가 취할 행동.

 - 반드시 조건 뒤에 붙어야 한다.


행동 목록

1. 공격

2. 상호작용(대화, 작동, 사용)

3. 기술

4. 무시

5. 스스로 판단한다 : 가능한 행동중 아무거나 취함


귀환 조건

 - 식량 오링

 - 체력 0%


------------------------------------------------------------

학교?용병단?길드?

퀘스트 수주

지역

결투장

돈 재료

훈련

건물발전

시간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