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 @juter01           메일 : juter01@naver.com

  • Category
    List (144)
    잡담 (106)
    작업물 (20)
    휴지통 (18)
  • 방명록 <- 남겨주셈
  • Tags
    낚시 아이디어 플래시 씨앗수초 BIC 2470GM 취미 근황 노엘갤러거 그림 유니티 곡괭이 시리즈 ZBrush 화분 작업일지 어항 3D 여행 일상 사진 웃긴거 캠핑 게임 새우 회사일 다키스트 던전 일렉기타 상하이 산딸기 게임리뷰 잡담 A7M2 하이플라잉버즈 오아시스 중국

  • Recent Entries

  • Recent Comments

  • Total :
    Today :
    Yesterday :


  • 항해일지1

    휴지통 2016. 2. 26. 13:58

     

    2014.10.12 작업시작

     

    게임방식

    플레이어는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배를 조종

    화면 좌측을 위아래로 슬라이드 - 돛 크기 조절(속력)

    화면 우측을 위아래로 슬라이드 - 배 각도 조절(배 부력)

     

    끊임없이 밀려오는 파도에 닿는 배의 바닥 면적을 최대한으로 하여 저항을 줄이고 부력을 높인다. <- 포인트임

     

    파도를 잘 타서 가라앉지않고 최대한 멀리 항해하는게 목적

    항해 거리에 따른 점수 획득(골드로 환산)

    골드로 배를 업그레이드 한다.

     

     

     

    진행

    연안~대양~폭풍우(각도가 약간씩 지좆대로바뀜)~미친버뮤다삼각지대(각도가 존나 지맘대로 바뀌고 온갖 장애물들 등장)

     

    연안 : 파도가 낮은편이고 바람도 선선하게 분다. 중간 중간 암초가 등장

    *암초에 부딫히면 배 내구도가 깎인다. 내구도가 다 깎이면 게임오버

    *배 내구도는 조금씩 자동으로 회복된다. 선원이 추가로 더 있으면 더 빨리 회복됨

    *나중에 충각을 구매하면 적은 피해로 돌파 가능

     

    대양 : 파도가 높은편이고 가끔 빙산이 등장. 낮은확률로 바다괴물,해적선 등장

    *빙산은 암초와 마찬가지로 부딫히면 내구도가 깎인다.

    *바다괴물,해적선은 배와 직접 닿지않아도 공격을 한다. 함포가 있으면 자동으로 반격함

    *바다괴물을 잡으면 식량을 얻을수 있다

    *해적선을 잡으면 추가 골드 보너스

     

    폭풍우 : 파도가 존나 심하고 빙산이 자주 등장. 바다괴물, 해적선 자주 등장. 비바람이 심하여 각도가 조금씩 지맘대로 바뀐다

     

    미친버뮤다시발삼각지대: 개쩔음. 여기서부터는 계속 반복한다. 속도가 점점 빨라짐

     

     

    아이템

    배 종류 - 소형선, 중형선, 대형선, 특대형선으로 나뉨.  좋은 배 일수록 안전성이 높음

    돛 - 속도에 관여

    장갑 - 방어력에 관여 (혹은 내구도)

    대포 - 공격력에 관여 (항해 도중 마주치는 괴물을 없앤다. 자동공격)

    충각 - 돌파력에 관여 (항해 도중 마주치는 빙산,암초 등을 돌파. 기본적으로 빙산이나 암초에 부딫히면 배 내구도가 깎이지만 충각이 좋을수록 피해가 줄어든다)

    적재함 - 식량적재에 관여 (자동차의 기름같은것이라 보면 됨. 항해도중 식량이 없으면 자동 게임오버)

    경시탑 - 시야에 관여 (카메라가 넓어진다. 보통 배 크기에 따라 기본 시야가 정해지지만 경시탑을 업글하면 추가로 더 넓어질 수 있음)

    선원 - 배의 내구도를 조금씩 수리해준다. 최대로 가질 수 있는 수는 배 크기에따라 달라짐. 선원수만큼 식량이 더 빨리 달음

     

     

    사실 조작은 상하로 슬라이드 하는것 밖에 없다

    그냥 파도만 타면 재미없으니까 이벤트성으로 여러가지 컨텐츠들을 추가한셈

     

    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 인풋

    터치,슬라이드,틸트

    버튼을 따로 만들어야하나

     

    필요한 조작

    속도조절, 배 각도조절, 대포 조준, 대포 발사

    카메라 확대,축소,이동?

     

     

     

    만들어야되는거

    0. 파도 다시만들기 ( 다이나믹2d워터 안쓰는게 나을듯 )
    1. 파도생성 <- 보류
    2. 부력(점프)

    3. 배 내구도

    4. 인터페이스 -> 선원,식량,선체내구도,보너스골드,항해날짜,이동거리, 현재속도, 인풋(돛조절,각도조절,대포)

    5. 장비아이템 -> 아이템인포매니저, 장착구현

    6. 장애물 생성 -> 암초, 빙산, 해적선, 상선, 비행선, 바다괴물(오징어,고래,상어)

    7. 섬 -> 상점개념. 일정 거리마다 등장한다. 장애물은 아니고 뒷쪽에 지나치는식. 식량을 조달 가능하다

     

    일시정지기능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야됨

     

    돛 공격하면 부셔지게

     

    출발화면 만들기

    구름 모양,크기 다양화(속도도 다르게)

    배경 섬

     

    인트로만들기

    갈매기날아가는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스테이터스

    돛 : 바람영향력. 좋은돛은 역풍에서도 앞으로 나아감

    장갑 : 방어력, 내구도

    대포 : 사정거리, 정확도 (무게 있음)

    충각 : 돌파력. 장애물을 적은데미지로 무시하고 지나감 (무게 있음)

    적재함 : 최대무게증가

    선원 : 내구도를 수복시킴. 식량을 소모함

     

     

     

     배 4단계
    돛 12단계
    대포 12단계
    장갑 12단계
    충각 12단계
    적재함 4단계

    구매식이 아니라 업그레이드식

    선원 (배 크기에 최대갯수영향)
    식량 (적재함에 최대갯수 영향)

     

     

    -----------------------------이 아래로 다 집어치움(안써)-------------------------------

     

    부력

    구현방식 1

    아래로 레이를 쏴서 닿은 파도 표면의 노말값과 배의 업벡터를 비교해서

    그 차이만큼 부력이 적용되는 형식 (0에 가까울수록 부력 최대)

    이때 레이를  앞 뒤로 두개쏴서 나오는 두 노말의 평균값을 구하는게 좋을듯싶다.

     

     

     


    구현방식 2

    배 바닥에 포인트 여러개를 놓고

    포인트가 물에 닿은 갯수만큼 부력이 강해짐 (그림참고)

     

    구현방식 3

    배에 내구도를 적용하고 구현방식 1을 응용하여

    내구도를 점차 깎는형식. 다깎이면 가라앉는다

     

    게임방식 수정

    클릭시 잠수

    떼면 다시 부력을 받아서 높게 점프

    이걸로 장애물 피하기?

    시발 ㅋㅋㅋ 뭐야이게?

     

    추가 아이디어

    음악에 맞춰 파도 생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