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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하는 모험가

    휴지통 2017. 1. 15. 20:48


    모험가에게 학습을 시킨다.

    모험가가 모험중에 어떤 상황을 마주하면, 학습한대로 행동한다.

    식량을 다 소모하면 길드로 돌아옴


    모험중에 새로운 상황을 마주할때마다 그 상황을 기억하고 길드에 돌아와서 그 상황에 대해 어떻게 행동해야할지를 물어본다.

    플레이어는 그 행동을 세팅해주면 되는 게임!


    --------------------------------------------------------


    모험 진행 

     - 플레이어는 조건과 행동을 조합해서 모험가의 AI를 직접 설계

     - 모험가는 귀환 조건이 만족 될 때 까지 설계된 AI대로 행동한다.

     - 지루한 과정일 수 있으니 배속기능이 필수

     - 모험은 식량이라는 재화를 필요로한다
     - 모험을 통해 각종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조건

     - 행동을 제어하기 위한 트리거. 

     - 상세 선택지는 모험을 하며 발견해야 추가된다.

     - 조건 뒤에 조건이 연결될 수 있다.


    조건 목록

    1. 항상

    2. 확률

    3. 내 상태 (체력, 아이템 소지 여부 등)

    4. 무언가를 발견하다 (NPC, 몬스터, 보물상자, 함정 등)

    5. 어디에 도착하다 (장소)


    행동

     - 모험가가 취할 행동.

     - 반드시 조건 뒤에 붙어야 한다.


    행동 목록

    1. 공격

    2. 상호작용(대화, 작동, 사용)

    3. 기술

    4. 무시

    5. 스스로 판단한다 : 가능한 행동중 아무거나 취함


    귀환 조건

     - 식량 오링

     - 체력 0%


    ------------------------------------------------------------

    학교?용병단?길드?

    퀘스트 수주

    지역

    결투장

    돈 재료

    훈련

    건물발전

    시간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