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 @juter01           메일 : juter01@naver.com

  • Category
    List (143)
    잡담 (105)
    작업물 (20)
    휴지통 (18)
  • 방명록 <- 남겨주셈
  • Tags
    여행 BIC 근황 ZBrush 플래시 게임리뷰 낚시 2470GM 작업일지 씨앗수초 취미 사진 게임 중국 유니티 산딸기 새우 회사일 아이디어 웃긴거 다키스트 던전 어항 그림 상하이 곡괭이 시리즈 캠핑 잡담 A7M2 3D 일상 화분

  • Recent Entries

  • Recent Comments

  • Total :
    Today :
    Yesterday :


  • 본격 도굴게임구상

    휴지통 2016. 9. 7. 16:55

    이동 - 좌우4,6

              상하8,2

    점프 - 스페이스

    공격 - a

    도구사용 - s

    기능키 - d

    벽을타거나, 슬라이딩을 할수있다(보류)

    다른것과 접촉을시도할때 기능키를 사용한다:출입,상자열기 등

     

    주인공디자인,세이브에관한

    계단

    슬라이딩

    물속

    지하유적,해저유적,동굴,버려진성,산꼭대기

    무언가를 밀거나 당기는

     

    기초컨셉

    - 음습한 동굴에서 살고있는 줏어는 유적을 찾아다니며 보물을 탐한다

     

    - 거처인 동굴을 중심으로 산 아래로 내려가면 마을이 나오고

      산을 넘어가면 유적으로갈수있는 월드맵이 펼쳐진다

     

    - 마을에서 유적과 보물에대한 정보를 얻을수있다

     

    도굴한 보물들은 각 맵마다 숨어있는 수집가에게 비싼값에 팔수있다

    보물을 동굴에 쌓아두면 일정기간마다 장사꾼이 찾아와 멋대로 가격을 매겨 사간다

     

    - 줏어의 꿈은 세계멸망을 예언하고 사라진 머야인들의 유적을 찾는것이다

      그러면서 얻는 유물들은 그냥 취미로 모으는거

      하지만그냥 마을발전을위해 기부하거나 이러쿵저러쿵할수있다

     

    진행방식

     

    월드맵에서 유적을 선택하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월드맵에서 이동중에 원하는필드위에 선 뒤 기능키를 누르면 진입한다

    예외로 월드맵에서 이동중에 랜덤하게 필드에 강제진입된다

    바다위에선 강제진입확률이 배가 - 배를사야만 바다위로 이동가능

     

    해적을만나거나 태풍을 만날시에 필드에 강제진입

    바다위 필드에 진입할땐 자신의 배(한정된공간)에서 플레이하게되며 해당필드의

    모든 방해를 처리하면 월드맵으로 나갈수있다

     

    해적을 만났을땐 해적을 모두 무찌르거나 조공(?)을 받쳐서 탈출한다

     

    태풍을 만났을땐 제한된시간(태풍크기에 비례)까지 배가 뒤집히지않게 버틴다

    화물등을 밀어 배의 균형을 맞추거나 돛을조종

     

    유적진행은 전형적인 아케이드방식을 기초로 진행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목적지에 도달한다

     

    가는 길목엔 각각 체크포인트가 존재하고

    체크포인트를 지날때마다 자동으로 저장된다

     

    퍼즐방식은 ㄴㅇㄹㄴㅁㅇㄹㄴㅇㄻㄴㅇㄻㄹ

     

    보물을 찾게되는게 끝이아니라 갖고 돌아와야하는데

    들고 옮길수 도있고 이동수단을 이용해 옮길수도 있다

    돌아오는 도중 이벤트로 도적을만나 털릴수도있다

     

    도굴을 끝마치고 오면 밤이되어있다

    세이브를하지않으면 다시 도굴을하러 나갈수 없다

     

    어려운 퍼즐에대한 힌트는 마을에서 얻을수있다

    마을에선 진행에 필요한 도구를 돈으로 구입할수있다

     

    *도구는 기본적으로 동굴에있는 창고로 배달된다

    창고에서 최대 3개씩 들고갈수있다

     

    도구들은 각각 내구도가있으며 다달면 다시사야된다

     

    도구의종류는 로프, 곡괭이, 낙하산 등..

     

    선착장에선 배를살수있다 (섬에가기위한 수단)

     

     

    유적에서 도굴을 성공하면 그 유적에대한 정보가 줏어의 도굴일지에 기록된다

    해당유적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점에대한 힌트도 쓰여있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