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하는 모험가
휴지통 2017. 1. 15. 20:48모험가에게 학습을 시킨다.
모험가가 모험중에 어떤 상황을 마주하면, 학습한대로 행동한다.
식량을 다 소모하면 길드로 돌아옴
모험중에 새로운 상황을 마주할때마다 그 상황을 기억하고 길드에 돌아와서 그 상황에 대해 어떻게 행동해야할지를 물어본다.
플레이어는 그 행동을 세팅해주면 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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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 진행
- 플레이어는 조건과 행동을 조합해서 모험가의 AI를 직접 설계- 모험가는 귀환 조건이 만족 될 때 까지 설계된 AI대로 행동한다.
- 지루한 과정일 수 있으니 배속기능이 필수
조건
- 행동을 제어하기 위한 트리거.
- 상세 선택지는 모험을 하며 발견해야 추가된다.
- 조건 뒤에 조건이 연결될 수 있다.
조건 목록
1. 항상
2. 확률
3. 내 상태 (체력, 아이템 소지 여부 등)
4. 무언가를 발견하다 (NPC, 몬스터, 보물상자, 함정 등)
5. 어디에 도착하다 (장소)
행동
- 모험가가 취할 행동.
- 반드시 조건 뒤에 붙어야 한다.
행동 목록
1. 공격
2. 상호작용(대화, 작동, 사용)
3. 기술
4. 무시
5. 스스로 판단한다 : 가능한 행동중 아무거나 취함
귀환 조건
- 식량 오링
- 체력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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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용병단?길드?
퀘스트 수주
지역
결투장
돈 재료
훈련
건물발전
시간팔이